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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1

git 명령어 모음. Git 명령어 모음에 대해서 기록한다. 모든 명령어를 기록하는 것은 아니고 주로 내가 사용했던 명령어에 대해서기록한다. 나중에 더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고, 일단 어느정도 기록하도록 하자. - git config --global user.name "유저이름"- git config --global user.email "유저 이메일"- git remote add origin http://github.com/유저이름/프로젝트명.git: 원격저장소 연결.- git remote -v: 연결 상태 확인. - git init: 현재 디렉토리에 git 저장소 생성. - git status: 커밋되지 않은 변경사항을 조회 - git add: git add 파일명- 스테이징 영역에 파일 추가.: git add .- 모든 파.. 더보기
Github 사용법 - 3. 브런치(branch) 이번 내용은 github branch에 대한 내용이다. 브런치가 무엇이고, 왜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은... 생략. 1. Branch 생성. - git branch 브런치명 : 브런치 생성. - git branch 로 현재 생성된 브런치와 현재 활성화된 브런치를 확인. - checkout 명령으로 활성 브런치 변경. - 확인해 보면 TestBranch가 활성화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 여기서는 빠져 있지만, 코드의 일부를 수정하였다. - 수정 후에 status 를 확인하고, git add -A 로 변경 내용을 추가하고, commit으로 스냅샷을 찍었다. - 대상을 TestBranch로 하여 push 하였다. - TestBranch가 올라온것을 확인 할 수 있다. - 브런치 탭에서도 확인 가능.. 더보기
Github 사용법 - 2. 저장소 앞서 github에 가입을 했고, git-scm을 설치 했다. 이번 내용은 저장소 생성과 파일 커밋에 대한 내용이다. 1. 저장소 생성. - 1번 혹은 2번을 통해서 신규를 저장소를 생성할 수 있다. - 1번에 저장소 이름을 넣어주고, - 2번 설정으로 무료 버전을 선택할 수 있다.: github는 기본적으로 오픈 소스를 지향하기 때문에 private를 선택 할 경우 유료로 할 수 있다. - 3번을 눌러 저장소 생성. - 저장소가 만들어 졌다. 2. 로컬 저장소. - 1번은 이미 앞서 했던 내용이고, - 2번은 로컬 깃 저장소라는 것을 알리는 것이다. - 로컬 저장소로 설정된 모습. 3. 저장소 연결. - 첫 명령어에서 저장소를 연결하였고,: 모자이크 부분은 유저 네임에 해당하는 부분이다. - 다음 명령.. 더보기
Github 사용법 - 1. 설치 이번에는 github 사용법에 대하여 기록하도록 한다. github에 대한 설명은 따로 하지 않도록 한다. 이미 많은 내용들이다른 곳에서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자. 1. 계정 생성. - github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계정을 생성한다. - 가입 후 모습. 2. git 설치. - https://git-scm.com/download 에 접속하여 다운 받는다. - 일부 브라우저는 자동 다운로드가 진행된다. - 현재 최신 버전은 2.15.0 이고 이를 다운 받아 실행한다. - 터미널 설정이다. - 설정에 따라 cmd에서도 진행 할 수 있다. - 그림의 순서대로 진행을 한다면 어려움 없이 완료를 할 수 있다. - 완료 된 후의 모습이다. - 여기서 git 명령어를 실행 할 수 있으니, 앞.. 더보기
Unity에서 Firebase를 통한 Facebook 인증 - 3. Firebase 연결 및 테스트. Facebook 로그인에는 성공하였다. 그럼 이제 Firebase에 등록하는 과정만 남아 있는데 그 내용을 기록하도록 하자. 여기서는 일부 선결되어 하는 내용이 있는 이 내용은 생략하기로 한다. 그 이유는 앞서 Firebase와 Google 연동에서 이미 작성한 내용이기 때문이다. 생략된 내용. - 구글 앱 스토어에 등록 - Firebase 기본 설정. 1. Firebase와 Facebook 설정. - 생략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는 가정으로 구글에 앱이 등록되어 있고, Firebase에 프로젝트가 생성되어 있음을 전제로. - 표시 된 순서로 이동한다. - Facebook을 사용 설정하고, 화살표의 내용으로 값을 넣어준다. - 역으로 해당 내용을 Facebook의 표시된 위치에 넣어준다. 2. 코드 작성... 더보기
Unity에서 Firebase를 통한 Facebook 인증 - 2. 코드 작성 및 기본 로그인 테스트. 앞서 페이스북 개발자 페이지 설정에 이어서 이번에는 관련 코드 작성에 대하여 기록한다. 1. UI - 1. Facebook auth를 위한 obj를 생성. - 2. 로그인을 위한 버튼 생성. - 3. 로그 출력을 위한 text - 4. 코드 작성을 위한 스크립트 생성. - 5. 스크립트에 출력을 위한 text 연결. 2. 코드 작성. - 초기화 부분. - 로그인 과정에서 시간을 멈추는 역활. - 로그인 버튼에 연결되는 OnClickFacebookLogin() 함수와 콜백. - 성공시 출력 될 내용. - 로그아웃 버튼과 연결될 함수. 3. UI 연결. - 생략된 내용은 왼쪽의 FacebookAuthMgr에 스크립트를 추가하는 내용이 위의 화면에서 생략됨. - 버튼을 선택하고, 클릭 이벤트에 호출될 함수를 .. 더보기
Unity에서 Firebase를 통한 Facebook 인증 - 1. 개발자 페이지 설정. 유니티에서 Firebase를 통한 Facebook 인증에 대한 기록. 앞서 Firebase를 통한 Google인증에 대하여 기록한 바가 있는데, 이게 더하여, Facebook 인증에 대한 내용도 기록하도록 한다. 이 기록의 중반까지는 Firebase 와의 연동과 관련없는 순수 Unity에서 Facebook login에 대한 내용이니 Firebase가 필요없다면중반 부분까지만 참고하면 된다. 1. Facebook Unity Sdk 다운로드. - https://developers.facebook.com/docs/unity/ 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작성일 기준 최신버전은 v7.10.1) - Sdk import는 (Firebase와 facebook sdk import 방법) 을 참조하면 된다. - 만일 .. 더보기
Firebase unity sdk, GooglePlayGamesPlugin, facebook unity sdk 통합. 기존 Firebase 프로젝트에 Facebook unity sdk를 추가하여, Facebook Auth 기능을 추가하려 하던 중....GooglePlayGamesPlugin와 Firebase unity Sdk가 추가되어 있는 상태에서 Facebook unity sdk를 추가하니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했다. 많은 시도와 여기저기서 찾아보고... 결국 3가지 에셋을 추가하여 빌드에 성공하였는데, 그 과정을 남기고자 한다. - GooglePlayGamesPlugin, Firebase unity sdk와 달리 Facebook unity sdk의 경우 포함되어 있는 PlayServicesResolver의 버전들을 그냥 확인 할 수 없다. 하지만, meta파일을 확인하면 사용된 세부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데. .. 더보기
AWS key 파일 없이 접속 - by Ubnutu 환경은 AWS 의 ES2 인스턴스에 Ubuntu 16.04.3 LTS 이다. 여기에 AWS에서 제공하는 Key 파일(.pem) 없이 계정과 비밀번호로 접속하는 방법을 기록한다. 1. root의 password 설정.2. password 입력 및 확인.3. 설정 파일로 이동. 설정파일의 PasswordAuthentication 의 옵션을 yes 로 변경하고 저장. key pair로 로그인 할 때를 위해서 복사. 이미 존재하니 그냥 복사만 한다. ssh를 다시 시작. Poderosa를 사용하여 접속 시도. 접속 됨을 확인. ※ 주의점. - 1번의 sudo passwd root -> root 의 비밀번호를 걸어두고 poderosa로 접속할 때는 ubuntu라는 계정을 사용하였다. 이러면... 당연히 안된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