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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rebase

Unity와 Firebase 인증 4 - 구글 게임 서비스 등록


 이메일과 익명 인증에는 필요없지만, 구글 인증을 위해서는 구글 게임 서비스 등록이 필요하다.

 이는 그에 대한 기록이다. 


1. 게임 서비스 추가.

- 왼쪽 항목에서 게임 서비스로 이동한다.

- 현재 등록이 완료된 상태이지만, 기록을 위해서 다시 차근차근 진행 과정을 정리하도록 한다. 

- 화살표의 '새 게임 추가'를 선택한다.


- 표시 항목을 선택하고 등록한 프로젝트를 선택한다.


2. 세부 정보 입력.

- 서비스를 생성하고 처음 만나는 화면이다.

- 여기서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해 줘야 한다.


- 기본적인 항목을 적당히 넣어주고...

- 상위로 이동하여 저장을 눌러준다.

3. 앱 연결.

- 왼쪽 항목에서 '연결된 앱' 선택.


- 안드로이드를 선택하고


 

- 패키지 이름을 선택하면 구글에 등록된 프로젝트들이 나열된다. 

- 나열된 이름 중 연결할 프로젝트를 선택한다.

-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누른다.


- 계속 진행.


- 자동으로 입력된 항목들을 확인하고.


- 연결 됨을 확인한다.


4. 업적 또는 리더보드 등록.


- 기본 업적을 하나 등록해 준다.


- 적당한 내용을 입력하고.


- 표시된 '리소스 받기'를 누른다.


- 다음과 같은 화면을 확인 할 수 있다.

- 이 내용을 복사해 둔다. 곧 사용할 예정이다.


- 업적을 등록했으니 리더보드는 추가하지 않고 다음 단계로 진행한다.


5. 테스터 등록.

- 테스터를 추가해 준다. 


- 여기까지만 진행한다. 

- 게임 출시를 누르지 않는다. 게임 출시를 누르면 앱이 출시된다.


6. Google Play Games 설정.

- Unity 프로젝트로 돌아와 화면의 항목을 선택한다.

- 이 화면은 'Unity와 Firebase 인증 1' 에서 설명한 'GooglePlayGamesPlugin-0.9.40.unitypackage' 을 import 하면 해당 항목이 나온다. 다운로드와 임포트는 '인증 1'에서 다시 확인 가능.


- 설정창을 띄워 놓고 플랫폼으로 이동하여 Web Client OAuth 2.0 클라이언트 ID를 확인하고 복사한다.

- 반드시 Web Client 여야 한다. 


- 1번 항목에 앞서 업적을 만들면서 복사한 리소스의 내용을 넣어준다.

- 2번 항목에 플랫폼에서 복사한 Web Client OAuth 2.0 클라이언트 ID를 넣어준다.


여기까지가 Unity에서 Firebase 인증을 위한 구글 게임 서비스 등록에 대한 기록이다.

다음 내용은 인증을 위한 코드작성과 테스트, 결과에 대한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