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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rebase

Unity에서 Admob 적용하기 2. Unity에 적용.


 앞서 광고를 만들었으니 이제 Unity에 이 광고를 적용한다. 


1. Package 적용.


 - 패키지 다운. 

https://github.com/googleads/googleads-mobile-unity/releases 에서 다운 받는다.


 - custom package 선택.


 - 설치.


2. 코드 작성. 

 - 광고를 위한 AdMgr.cs 파일을 하나 만들고 다음 코드를 추가 한다. 


 - using을 추가하고 배너와 전면광고를 위한 변수를 추가 한다. 


 - 위는 배너 광고를 위한 코드.

: ReuestBannerAd 함수를 통해서 광고를 불러오고

: ShowBannerAd를 통해서 광고를 앱에 노출한다. 

 - 화살표 부분에 앞서 만든 광고의 광고 단위 ID를 넣어준다.


 - 전면 광고를 위한 코드.

: RequestinterstitialAd 를 통해 광고를 불러오고,

: ShowInterstitialAd를 통해 광고를 앱에 노출한다. 

: HandleAdClosed는 OnAdClosed에 연결해 주는데 이는 광고가 닫히면 호출된다.

 - 광고가 닫히면 Destroy를 해주어야 메모리가 지속적으로 증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 Start 함수나 Awake 함수에 베너와 전면 광고의 Request를 호출하여 최소 읽기를 해두고

 - 베너는 별다른 이벤트 없이 바로 보여 주기 위해서 즉시 호출 한다. 


2. UI 

 - ADObject 를 하나 만들고 여기에 AdMgr을 연결해 준다. 


 - 전면 광고를 위하여 버튼을 하나 만들어 주고 전면 광고를 노출하는 ShowInterstitialAd 함수를 연결해 준다. 


준비는 끝났고 이제 테스트만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