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base

Unity에서 Admob 적용하기 번외 - 에러해결


 이번 내용은 앞서 AdMob을 적용하면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기록하기로 한다. 

앞서 추가 되어 있는 GooglePlayGamesPlugin의 버전은 0.9.40 이다. 


1. Google Mobile Ads Unity Plugin

 - AdMob 적용을 시작할 때, 받았던 Plugin의 버전은 3.7.0이었다.


2. 오류.

 - 에러가 났는데...


3. 해결을 위해서 한 것.


 - 1. 동일 이름의 jar파일 혹은 aar 파일을 찾았다..

: 없는데???


 - 2. 버전을 바꿔 보자. 

 - 10 -> 11로 변경해 보았다. 

: 일부 파일의 변경이 변경 되었지만,... 안된다.


 - 3. 10.x 버전을 선택하여 Select platforms for plugin의 체크를 풀어줬다...

: 역시 안된다. 


 - Android_SDK를 업데이트 해주었다.

: 역시 안된다...


4. 해결

 - 나와 동일한 에러에 고민하는 사람을 찾았는데... 처음 문제가 생겼을 땐, 해결 방법이 없었는데...


 - 이틀 동안 해결을 위해 고민하던 순간... 답변이 달렸다....




 - 내가 받은게 최신이었는데... 언제 올라왔지??? 

: 결론은 이걸로 하니까 되네... 하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