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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Unity IAP - 4. 테스트


 마지막 테스트에 대한 기록. 


1. 그냥 실행.

 - 빌드한 Apk를 핸드폰에 넣거나 가상디바이스에서 그냥 실행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다.

 - 여기서 확인을 누르면 앞서 작성한 코드에서 OnPurchaseFailed()가 호출되고 이유는 유저캔슬이라고 나온다. 

 - 여기서 확인을 누르는 거나, 유저가 결제 화면에서 그냥 취소 버튼을 누르거나 모두 OnPurchaseFailed()가 호출된다.


2. 권한 획득.

 - 1번 앱 버전으로 이동하여,

 - 2번 테스트 참여 대상 관리에서 

 - 3번 테스트 참여 URL을 확인하고


 - URL을 통해 접속하여 테스트 참여하기를 선택.


 - 테스터가 되었다는 메시지가 출력 됨.



 - 그리고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

 - 사실 테스터가 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으면 동일 계정을 사용하는 가상 디바이스에서 계속 진행해도 상관없다고 한다.

: 그냥 핸드폰에서 계속진행함.


3. 결제 테스트.

 - 실행 화면.

 - 작아서 잘 안보이지만, 화면 하단에 초기화 성공에 대한 로그가 있다.


 - 연결해둔 결제 버튼은 클릭하면 구매 창이 뜨고,

 - "테스트 주문이므로 청구되지 않습니다." 메시지를 확인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구매 클릭.

: 앞서 상품등록 포스팅에서 언급했듯이 "테스트 권한이 있는 Gmail 계정"에 등록해 두어야 실제 결제가 되지 않는다.


 - 결제 완료 됨을 확인.


 - 역시 작아서 잘 안보이지만, 결제 성공 후 호출 되는 ProcessPurchase()에 넣어둔 "구매 성공" 메시지가 출력됨을 확인.


 이것으로 IAP에 대한 기록을 마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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