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Echo Server에 상응하는 Client를 만들어 본다.
준비물로 우선 Scoket.io를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https://github.com/NetEase/UnitySocketIO 에서 유니티용 socket.io를 다운 받는다.
또한, 유니티에서 Echo Client를 위한 빈 프로젝트를 하나 생성하였으며, 이 과정은 생략한다.
1. 화면 구성.
: Canvas를 추가하고 필요한 기본 화면을 구성한다.
- 입력을 받을 Input Field
- 메시지를 전달할 Button
- 받은 메시지를 보여줄 Text
- Text를 더 잘보여주기 위한 배경 Image
2. Plugin 등록과 Script 작성.
- 앞서 받은 UnitySocketIO를 Plugin 폴더를 만들고 bin 폴더에 있는 파일들을 옮겨준다.
- 소켓 초기화를 위한 SocketMgr
- 메시지 전달 및 화면 표시를 위한 TestEcho 파일 생성.
3. SocketMgr
4. TestEcho
5. Canvas에 연결.
- Hierarchy에 Canvas를 선택.
- Canvas의 Inspector에 SocketMgr과 TestEcho를 넣어준다.
- TestEcho의 각 멤버에 Canvas 의 input field, button, text를 연결해 준다.
6. Canvas의 SendButton에 함수 연결.
이 걸로 기본적인 Echo Client가 만들어 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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