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현
1. 어플리케이션의 모델을 정의
2. 변경되는 동작을 정의한다.
3. 시스템 구조적 측면들을 정의한다.
4. 시스템 서비스를 정의한다.
5. metaobjects 를 정의한다.
6. MOP 를 정의한다.
7. 기본레벨을 정의한다.
장점
소스 코드를 임의로 수정할 수 없다.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변경이 쉽다.
다양한 종류의 변경을 지원한다.
단점
메타 레벨에 수정을 가할 경우 손상이 발생할 수 있다.
컴포넌트의 개수가 급격히 증가 할 수 있다.
효율성이 떨어진다.
소프트웨어의 잠재적인 모든 변화를 지원할 수 없다.
모든 언어가 리플렉션을 지원하지 않는다.
'Design Pattern'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sign pattern] 감시자 Observer (0) | 2013.02.25 |
---|---|
[Design pattern] Bridge (0) | 2013.02.21 |
[Design pattern] Micro Kernel (0) | 2013.02.21 |
[Design pattern] PAC (0) | 2013.02.21 |
[Design pattern] MVC (0) | 2013.0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