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base

Firebase unity sdk, GooglePlayGamesPlugin, facebook unity sdk 통합.

mongyang 2017. 11. 6. 19:23


 기존 Firebase 프로젝트에 Facebook unity sdk를 추가하여, Facebook Auth 기능을 추가하려 하던 중....

GooglePlayGamesPlugin와 Firebase unity Sdk가 추가되어 있는 상태에서 Facebook unity sdk를 추가하니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했다. 

많은 시도와 여기저기서 찾아보고... 결국 3가지 에셋을 추가하여 빌드에 성공하였는데, 그 과정을 남기고자 한다.


<버전 확인.>

 - GooglePlayGamesPlugin, Firebase unity sdk와 달리 Facebook unity sdk의 경우 포함되어 있는 PlayServicesResolver의 

버전들을 그냥 확인 할 수 없다. 하지만, meta파일을 확인하면 사용된 세부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데. 현재(2017.11.06)

facebook-unity-sdk-7.10.1 이 최신 버전이다. 이 버전에 사용된 것은 1.2.12 버전인데 이에 상응하는 GooglePlayGamesPlugin

버전은 GooglePlayGamesPlugin-0.9.37 이다.


 - firebase unity sdk는 이번 버전을 다운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지 못해 이전에 받아두었던 firebase_unity_sdk_4.0.3을 사용

하였는데, 이 버전에서 사용된 PlayServicesResolver의 버전은 1.2.35이다.


GooglePlayGamesPlugin-0.9.37

facebook-unity-sdk-7.10.1

firebase_unity_sdk_4.0.3


유니티 버전은 Unity 5.6.3p2


이 버전으로 빌드를 진행.


1. 페이스북 sdk 부터 import


2. GooglePlayGamesPlugin를 다음으로 import


3. 버전 수정.

 - 기존에 "10+" 로 되어 있던 것을 위와 같이 11.0.4로 변경.


4. Firebase unity sdk 추가.

 - 추가 하고나면 위와 같이 표시된 곳에 파일이 버전이 달리 두개씩 존재함을 확인. 

 - Yes를 눌러주면 알아서 정리해 준다.


5. Manifest 수정.

 - 다 열어준다.


 - Minimum api level을 확인.



 - 표시와 같이 변경.


 - 나머지 파일에 다 넣어준다.


 - 표시와 같이 패키지 이름을 변경해 준다.


6. 빌드.

빌드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