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광고를 만들었으니 이제 Unity에 이 광고를 적용한다.
1. Package 적용.
- 패키지 다운.
: https://github.com/googleads/googleads-mobile-unity/releases 에서 다운 받는다.
- custom package 선택.
- 설치.
2. 코드 작성.
- 광고를 위한 AdMgr.cs 파일을 하나 만들고 다음 코드를 추가 한다.
- using을 추가하고 배너와 전면광고를 위한 변수를 추가 한다.
- 위는 배너 광고를 위한 코드.
: ReuestBannerAd 함수를 통해서 광고를 불러오고
: ShowBannerAd를 통해서 광고를 앱에 노출한다.
- 화살표 부분에 앞서 만든 광고의 광고 단위 ID를 넣어준다.
- 전면 광고를 위한 코드.
: RequestinterstitialAd 를 통해 광고를 불러오고,
: ShowInterstitialAd를 통해 광고를 앱에 노출한다.
: HandleAdClosed는 OnAdClosed에 연결해 주는데 이는 광고가 닫히면 호출된다.
- 광고가 닫히면 Destroy를 해주어야 메모리가 지속적으로 증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 Start 함수나 Awake 함수에 베너와 전면 광고의 Request를 호출하여 최소 읽기를 해두고
- 베너는 별다른 이벤트 없이 바로 보여 주기 위해서 즉시 호출 한다.
2. UI
- ADObject 를 하나 만들고 여기에 AdMgr을 연결해 준다.
- 전면 광고를 위하여 버튼을 하나 만들어 주고 전면 광고를 노출하는 ShowInterstitialAd 함수를 연결해 준다.
준비는 끝났고 이제 테스트만 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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