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록은 유니티에 구글 ADMob을 추가한 내용을 기록 하도록 한다.
여기서 사용하는 기본 프로젝트는 앞서 진행한 프로젝트를 그대로 이용하도록 한다. 이 프로젝트에는
Firebase 인증과 Firebase 저장소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1. 가입 및 앱 연결.
- AdMob 에 접속. (가입 절차는 생략)
: https://apps.admob.com
- 시작하기를 누르면 앱 연결하기가 뜬다.
: 이 테스트 앱은 이미 Firebase 인증을 통해서 앱이 등록되어 있으니 연결하기로 한다.
- 1 번에 패키지 네임을 적고,
- 2 번의 검색 버튼을 누른다.
- 3 번의 추가를 누른다.
- 앱이 추가 되었고, 이제 광고 단위를 만들기로 한다.
1-1. 앱 임의 추가.
- 스토어에 등록된 앱이 없다면 다음과 같은 과정을 통해서 앱을 등록한다.
- 왼쪽의 앱 항목을 선택하여 앱 추가를 선택.
- 게시 된게 아니니 아니요를 선택하고.
- 앱을 추가 한다.
2. 광고 단위 만들기.
- 전면 광고를 만들어 보기로 한다.
- 광고 단위 이름을 넣어주고 저장을 선택.
- 완료를 눌러 완료.
2-1. 광고 단위 추가를 위한 다른 방법.
- 왼쪽에 광고 단위를 선택하여 광고 단위 추가를 선택.
- 광고 형태를 선택하고.
- 이름을 적고, 저장을 눌러 완료 한다.
- 광고가 만들어 졌고(이름이 다른 이유는 중간에 변경했기 때문임.)
- 표시 된 항목을 눌러서 광고 단위의 ID를 복사할 수 있다.
: 이 ID는 추후 코드를 작성할 때, 사용된다.
3. Firebase 연결.
- 왼쪽에 앱 설정 선택.
- 2번의 Firebase에 연결 선택.
- 이미 스토어에 등록된 앱이기 때문에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계속을 선택.
- 완료 메시지를 확인하고.
- 연결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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