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base

Unity에서 Admob 적용하기 1. 광고 단위 만들기

mongyang 2017. 9. 29. 12:14


 이번 기록은 유니티에 구글 ADMob을 추가한 내용을 기록 하도록 한다. 

여기서 사용하는 기본 프로젝트는 앞서 진행한 프로젝트를 그대로 이용하도록 한다. 이 프로젝트에는

Firebase 인증과 Firebase 저장소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1. 가입 및 앱 연결. 

 - AdMob 에 접속. (가입 절차는 생략)

: https://apps.admob.com


 - 시작하기를 누르면 앱 연결하기가 뜬다.

: 이 테스트 앱은 이미 Firebase 인증을 통해서 앱이 등록되어 있으니 연결하기로 한다.


 - 1 번에 패키지 네임을 적고,

 - 2 번의 검색 버튼을 누른다. 

 - 3 번의 추가를 누른다.

 - 앱이 추가 되었고, 이제 광고 단위를 만들기로 한다.


1-1. 앱 임의 추가.

 - 스토어에 등록된 앱이 없다면 다음과 같은 과정을 통해서 앱을 등록한다. 

 - 왼쪽의 앱 항목을 선택하여 앱 추가를 선택.

 - 게시 된게 아니니 아니요를 선택하고.

 - 앱을 추가 한다. 



2. 광고 단위 만들기.

 - 전면 광고를 만들어 보기로 한다. 


 - 광고 단위 이름을 넣어주고 저장을 선택.


 - 완료를 눌러 완료. 


2-1. 광고 단위 추가를 위한 다른 방법.

 - 왼쪽에 광고 단위를 선택하여 광고 단위 추가를 선택.


 - 광고 형태를 선택하고.


 - 이름을 적고, 저장을 눌러 완료 한다. 



- 광고가 만들어 졌고(이름이 다른 이유는 중간에 변경했기 때문임.)

 - 표시 된 항목을 눌러서 광고 단위의 ID를 복사할 수 있다. 

: 이 ID는 추후 코드를 작성할 때, 사용된다. 


3. Firebase 연결. 

 - 왼쪽에 앱 설정 선택.

 - 2번의 Firebase에 연결 선택.


 - 이미 스토어에 등록된 앱이기 때문에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계속을 선택.


 - 완료 메시지를 확인하고.


 - 연결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