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base 연동에 대한 기록을 시작한다.
이번 내용은 연동을 위한 준비 단계에 대하여 기록하도록 하자.
1. 기본 프로젝트 생성.
- Unity에 기본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Unity 2017.1.0f3을 활용하여 작성함.)
2. 테스트를 진행할 필요 UI 생성.
- Email 인증.
- 익명 인증.
- 구글 인증.
3. GooglePlayGamesPlugin 다운 및 적용.
- 다운로드 경로 : https://github.com/playgameservices/play-games-plugin-for-unity/tree/master/current-build
- 테스트 진행 버전 : GooglePlayGamesPlugin-0.9.40
4. 빌드 세팅.
- 안드로이드 선택 후 Switch Platform을 눌러 변경.
- Player Setting을 눌러서 세팅창 활성.
- Other Setting에서 Package Name을 넣어준다.
- 버전과 버전 코드는 테스트 진행과정에서 올린 것.
5. 키 생성.
- Player Setting에서 Publishing Settings 눌러 Keystore 설정을 활성화 한다.
- Create a new Keystore를 선택.
- Brower keystore를 눌러 저장.
- 비밀번호 입력 및 확인을 위한 다시 입력
- Key의 Create a new Key 선택.
- 별칭 입력 후 비밀번호 입력
- 만든 키 선택.
- 입력한 비밀번호 입력.
- 빌드 후 apk 파일 생성확인.
6. 키 확인.
- 키를 저장한 장소에서 빨간 색 밑줄의 명령어를 입력하면 생성된 키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 SHA1 키를 기록해 놓는다.
이것으로 기본 준비는 끝...
※ 주의
1. 'keytool'은 내부 또는 외부 명령,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또는 배치파일이 아닙니다.
- 환경 변수 추가.
: C:\Program Files\Java\jdk1.8.0_144\bin;
: C:\Program Files\Java\jre1.8.0_111\bin;
: C:\Program Files (x86)\GnuWin32\bin;
- Openssl 은 http://gnuwin32.sourceforge.net/packages/openssl.htm 에서 다운가능.
2. 안드로이드 빌드를 위한 sdk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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