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과 익명 인증에는 필요없지만, 구글 인증을 위해서는 구글 게임 서비스 등록이 필요하다.
이는 그에 대한 기록이다.
1. 게임 서비스 추가.
- 왼쪽 항목에서 게임 서비스로 이동한다.
- 현재 등록이 완료된 상태이지만, 기록을 위해서 다시 차근차근 진행 과정을 정리하도록 한다.
- 화살표의 '새 게임 추가'를 선택한다.
- 표시 항목을 선택하고 등록한 프로젝트를 선택한다.
2. 세부 정보 입력.
- 서비스를 생성하고 처음 만나는 화면이다.
- 여기서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해 줘야 한다.
- 기본적인 항목을 적당히 넣어주고...
- 상위로 이동하여 저장을 눌러준다.
3. 앱 연결.
- 왼쪽 항목에서 '연결된 앱' 선택.
- 안드로이드를 선택하고
- 패키지 이름을 선택하면 구글에 등록된 프로젝트들이 나열된다.
- 나열된 이름 중 연결할 프로젝트를 선택한다.
-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누른다.
- 계속 진행.
- 자동으로 입력된 항목들을 확인하고.
- 연결 됨을 확인한다.
4. 업적 또는 리더보드 등록.
- 기본 업적을 하나 등록해 준다.
- 적당한 내용을 입력하고.
- 표시된 '리소스 받기'를 누른다.
- 다음과 같은 화면을 확인 할 수 있다.
- 이 내용을 복사해 둔다. 곧 사용할 예정이다.
- 업적을 등록했으니 리더보드는 추가하지 않고 다음 단계로 진행한다.
5. 테스터 등록.
- 테스터를 추가해 준다.
- 여기까지만 진행한다.
- 게임 출시를 누르지 않는다. 게임 출시를 누르면 앱이 출시된다.
6. Google Play Games 설정.
- Unity 프로젝트로 돌아와 화면의 항목을 선택한다.
- 이 화면은 'Unity와 Firebase 인증 1' 에서 설명한 'GooglePlayGamesPlugin-0.9.40.unitypackage' 을 import 하면 해당 항목이 나온다. 다운로드와 임포트는 '인증 1'에서 다시 확인 가능.
- 설정창을 띄워 놓고 플랫폼으로 이동하여 Web Client OAuth 2.0 클라이언트 ID를 확인하고 복사한다.
- 반드시 Web Client 여야 한다.
- 1번 항목에 앞서 업적을 만들면서 복사한 리소스의 내용을 넣어준다.
- 2번 항목에 플랫폼에서 복사한 Web Client OAuth 2.0 클라이언트 ID를 넣어준다.
여기까지가 Unity에서 Firebase 인증을 위한 구글 게임 서비스 등록에 대한 기록이다.
다음 내용은 인증을 위한 코드작성과 테스트, 결과에 대한 내용이다.
'Fireba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와 Firebase 인증 6 - 테스트 결과. (0) | 2017.08.30 |
---|---|
Unity와 Firebase 인증 5 - 테스트 코드 작성. (0) | 2017.08.30 |
Unity와 Firebase 인증 3 - Firebase 등록. (0) | 2017.08.30 |
Unity와 Firebase 인증 2 - 앱 등록(구글). (0) | 2017.08.29 |
Unity와 Firebase 인증 1 - 준비. (0) | 2017.08.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