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base에 등록하는 방법을 기록한다. 구글 개발자 등록이 되어 있어야 진행이 가능하다.
1. SDK 다운로드.
- https://firebase.google.com/docs/unity/setup 에서 unity용 sdk를 다운 받는다.
2. Unity에 SDK 추가.
- 다운로드한 sdk의 압축을 풀고 패키지 등록을 한다.
- 사용한 sdk 버전은 firebase_unity_sdk_4.0.3 이다.
- 인증을 위하여 'FirebaseAuth.unitypackage' 을 추가해 준다.
3. 프로젝트 추가.
- 접속 후 기본 화면.
- 프로젝트 추가를 눌러서 새로운 프로텍트를 추가 할 수 있다.
- Google 프로젝트 가져오기를 통해서 이미 구글 플레이 콘솔에 등록된 프로젝트를 가져올 수도 있다.
2. 안드로이드 앱에 Firebase 추가.
- 프로젝트 추가 후 보는 화면이다.
- 여기서 안드로이드 앱에 Firebase 추가를 선택한다.
- 앞서 빌드한 패키지 네임을 넣어주고
- 마찬가지로 앞서 확인한 SHA-1 을 넣어준다. (인증 1 편에서 확인한 sha-1값)
- 앱 등록 선택.
- json 파일을 다운 받는다.
- 다운 받은 파일을 앞서 만든 Unity 프로젝트의 해당 경로에 넣어준다.
- firebase sdk를 import 하면 해당 경로가 추가되니, import 후에 앱등록을 하도록 한다.
- 다시 돌아와서 '계속'을 선택.
- '완료'를 선택.
<표시>
- 완료 후 만나게 되는 화면.
- 표시된 곳에서 앞서 입력한 SHA-1 값을 확인 할 수 있다.
- 여기서는 Json 파일을 다시 다운받을 수 있다.
- 좌측 상단의 Overview 를 눌러서 만날 수 있는 화면.
- 생성한 프로젝트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볼 수 있다.
- 이 내용중 아무곳이나 선택하게 되면
- 이런 상세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 다시 돌아가서
- 설정을 누르면.
- 앱등록 후 만나게 되는 <표시> 라고 표기한 앞서 스크린샷의 화면을 다시 볼 수 있다.
3. 계정
- 좌측 항목에서 Authentication 을 선택.
- 로그인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 이 화면에서는 이미 몇가지를 선택했기에 사용 설정됨이라고 표시 되어 있지만, 처음 만나게 되는 화면은
모두 중지됨으로 표기 된다. 해서 필요한 항목을 선택해 줘야 한다.
- 이메일/비밀번호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다.
- 사용 설정을 활성화 하고 저장을 눌러준다.
- 익명 로그인 방법도 이와 동일하게 별다른 설정이 필요하지 않는다.
- 구글의 경우 다음 표시된 항목을 확일 할 필요가 있다.
- 역시 사용 설정을 활성화 해주고 저장을 눌러준다.
-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이동하여.
: 구글에서 검색으로 접속하는 방법.
: https://console.cloud.google.com/?hl=ko 이 주소로 이동하는 방법.
- API 및 서비스 항목에서 사용자 인증 정보 항목으로 이동하여. Web Client 의 값을 앞서 구글 로그인 사용 활성화시 웹 클라이언트 ID와 동일한지 확인한다.
여기까지 하면 Firebase 설정은 완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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