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Firebase 인증을 위한 과정 중 테스트 전의 마지막 단계인 테스트 코드 작성에 대해서 기록한다.
여기까지 진행하기 위해서 앞서
1. 준비 단계
- Unity 프로젝트 생성 및 구글 플레이 서비스 SDK import.
2. 앱 등록.
- 앱 스토어에 테스트를 위한 앱을 등록.
3. Firebase에 프로젝트 추가.
4. 구글 게임 서비스 등록.
- 등록한 앱에 게임 서비스 연결.
을 진행하였다. 이제 인증을 위한 마지막 단계인 테스트 코드를 작성한다.
1. Unity 프로젝트에 C# 스크립트를 추가한다. 임의로 이름을 FirebaseMgr 이라 하였다.
2. 이메일 인증 코드.
- 이메일 인증을 위한 코드이다.
3. 익명 인증을 위한 코드.
4. 구글 인증을 위한 코드.
5. 코드와 UI 연결.
- 앞서 만들어 둔 Canvas에 FirebaseMgr 스크립트를 더해주고
- Input_emal, Input_pass, Result_text를 연결해 준다.
- 버튼에 기능 연결.
- 표시 항목 클릭.
- Canvas를 드래그 해서 표시된 항목에 넣어준다.
- 화면과 같이 No Function을 선택하여, 앞서 스크립에서 작성한 함수를 선택한다.
- 선택이 완료된 상태.
- 익명 인증 버튼에 연결을 완료한 화면이다.
- 구글 로그인 버튼도 위와 같이 연결해 준다.
6. 빌드.
- 빌드 세팅에서 빌드를 눌러서 빌드 한다.
- 완료된 모습.
7. 설치.
- 구글 플레이 콘솔에 앞서 진행한 알파버전 관리에 다시 업로드 한 후 테스트용 다운로드 Url을 받아 다운로드 후 설치 해야 하지만 빠른 진행을 위해서 테스트 핸드폰으로 임의로 이동시켜 설치 후 테스트 한다.
- 임의로 넣어 줬기 때문에 '알 수 없는 소스'를 활성화 한다.
- 저장소에서 파일을 선택.
- 설치 후 실행.
- 실행된 모습.
이것으로 테스트를 위한 모든 과정이 끝이나고 테스트만 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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